1. GPT-3
GPT-3는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OpenAI 회사가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 입니다.
GPT-3는 Generation Pre-trained Transformer 3의 약자 입니다. 사전 학습된 인공지능 NLP(자연어 처리) 모델 입니다. Open AI회사는 GPT-1, GPT-2, GPT-3, GPT-n 시리즈로 인공지능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GPT-3는 1750억개의 파라미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GPT-2 보다 2배 이상 큰 파라미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 7월 현재 베타 테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GPT-3는 랜덤 글짓기(소설, 기사, 영화 시나리오), 사칙연산, 번역, 코딩이 가능합니다.
GPT-3가 작성한 글은 인간이 작성한 글과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2. GPT-3의 한계
2-1. 텍스트를 통해 다음 단어를 예측하는 방식으로 학습됨
GPT-3는 주어진 단어에 대해 통계적으로 가장 어울리는 다음 단어를 생성하는 것 뿐입니다. 문장을 이해하여, 예측한 것이 아닙니다.
2-2. 현실세계의 물리적 상식을 잘 모릅니다.
GPT-3는 "치즈를 냉장고 안에 넣으면 녹을까?" 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이 당연히 알만한 물리적 지식을 잘 모릅니다. 이것은 글로만 학습했기 때문에, 눈을 통해 알수 있는 매우 당연한 상식을 학습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 입니다.
3. GPT Crush 사이트(GPT API를 활용한 서비스 모음)
이곳에서는 GPT-3 AP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정말 놀랍도록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GPT-3로 만들수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Figma라는 프로토타이핑 디자인 툴에서 문장으로 특정 웹사이트와 같은 웹 디자인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디자인을 만들어 줍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문장으로 명령만 내리면, 파이썬 코드를 작성해서 "hello world!" 출력 부터, 팩토리얼 함수 작성 까지... 정말 놀랍네요..🙄
구글과 같은 html과 css 코드를 명령을 듣고, 바로 만들어 줍니다...
구글 SpreadSheet 에서 기존 데이터 정보를 입력하고, GPT3 함수를 사용해서 새로운 입력 데이터의 출력 데이터 예측까지.. 오메..😱
이미지를 통한 밈(meme)(패러디) 문장 생성까지....
3. GPT3 API 베타 테스트
Open AI API Waitlist 라는 양식인데요. 이곳에서 GPT3 API를 신청을 통해서, 선정이 되시면, 무료 베타 테스팅을 해볼수 있습니다. 저도 빨리 신청하러 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