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

태인킴 2021. 6. 17. 21:33
반응형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


저는 최근에 목디스크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노력 하고 있습니다. 버티컬 마우스를 사서 사용해 보기도 하고, 기존에 베던 베개 대신에 수건을 말아서 사용해 보기도 하고, 의자를 바꾸기도 해보았습니다. 물론 휴식운동도 굉장히 중요 합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정말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모니터의 높낮이 입니다. 저는 집, 직장1, 직장2(직장 내 에서도 PC 환경이 다른 공간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PC를 사용하는 모든 곳에 모니터 높이를 제 앉은 키에 맞추기 위한 작업들을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만족하는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내돈내산으로 직접 사서 약 6개월 가량 써보고 쓰는 리뷰 입니다.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는 모습

 

 

내가 모니터 받침대를 해야 하는 이유

1. 저 같은 경우는 PC를 사용할때, 목이 바르지 못하고, 수그린 자세로 1시간만 하면, 목과 주변에 통증이 와서 다른 작업에 집중 하기 힘듭니다.

2. 제가 여러 높이로 실험해 본 결과, 허리를 펴고 바른 자세로 앉았을 때, 내 시선이 모니터의 60% ~ 70% 위치쯤 왔을때가 가장 목의 무리가 가지 않았습니다. 이 모니터 높이에서 바른 자세로 작업 할시, 3 ~ 4시간도 더 목의 무리가 덜오면서, 통증 없이 작업 할수 있었습니다. (누운 자세가 가장 목의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내가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를 추천하는 이유

1. 가격이 저렴하다. (가격 : 5,000원)

2. 나무 소재의 디자인이 어디든 다 잘어울린다.

3. 모니터 받침대 안으로 공간이 생겨서, 키보드나 마우스를 넣어 둘수 있다.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 가로, 세로, 폭 길이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 수치

제가 직접 줄자로 측정해 본 결과, 아래와 같은 수치 입니다.

1. 높이 : 7.5cm

2. 세로 : 20cm

3. 가로 : 54cm 

모니터 받침대 동영상

혹시라도, 저처럼 목이 안좋으신 분들 꼭, 모니터 높이는 맞추고 사용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주변에 이 정보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버티컬 마우스 어깨 통증에 효과 있을까??

 

버티컬 마우스 어깨 통증 효과

언제부턴가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어깨가 저리고 아파서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거다 보니, 비싸고 유명한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보다는 좀 더 싼 버티컬 마우스

coding-food-cour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