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제품 리뷰] 전기 밥솥 리뷰 - 쿠쿠전자 CRP-DHP0610FD

태인킴 2021. 7. 12. 10:43
반응형

기존의 쓰던 전기 밥솥이 어느날 갑자기, '쿵~' 하는 소리와 함께 고장 났습니다. 10년째 썼기 때문에, 이번 기회의 전기 밥솥을 하나 장만 하였습니다.

 

 

컴퓨터 등등, 가전 제품을 살때는 저는 '다나와' 사이트에서 여러 가지 제품을 비교해 보고 사는데요.

가전, TV -> 주방 가전 -> 전기밥솥 -> IH압력 카테고리로 들어 갔습니다. 

전기 압력 밥솥은 크게 2가지 밥솥이 있는데요.

 

1. IH 압력 밥솥

2. 열판 압력 밥솥

 

열판 압력 밥솥가스레인지 위에 냄비를 올려 놓고 밥을 짓는 밥솥 입니다. 따라서 가격대가 비교적 싼 편 입니다. 그리고 IH 압력 밥솥은 가마솥 위에 냄비를 올려 놓고 밥을 짓는 밥솥 입니다. 따라서 가격대가 열판 압력 밥솥 보다 비싼 편 이고, 더 맛있는 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IH 압력 밥솥' 을 선택 하였습니다.

 

또, 결정해야 할 것이 '용량' 인데요. 저는 기존의 10인용 전기 압력 밥솥을 사용했지만, 저는 주로 1 ~ 3인용 밥을 하기 때문에, '6인용'으로 이번에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다나와' -> '인기 상품순' 카테고리에서 몇 가지 제품들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제가 원하는 가격대는 2십만원 초, 중반 라인 이였습니다.

 

1. 2십만원 초, 중반 라인

2. IH 압력 밥솥

3. 6인용

4.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이게, 제가 원하는 조건의 밥솥이 였습니다.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쿠쿠전자 CRP-DHP0610FD' 모델을 선택 했습니다. 그리고, 밥솥을 구입 하려고, 이곳 저곳 검색을 해보았는데, 밥솥의 내솥도 중요하더라 구요. 밥솥의 내솥은 소모품이라서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내솥의 재질과 코팅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가 원했던 스펙을 제외한 나머지 스펙을 확인해 보시면, 위 사진과 같습니다.

 

 

- 2일 후

드디어! 기다리던 '쿠쿠전자 CRP-DHP0610FD'도착 했습니다.

 

디자인이 참 예쁩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입니다.

 

 

그리고, 주걱과 '쿠쿠전자 CRP-DHP0610FD' 모델의 쌀양을 알려줄 쌀컵 까지 함께 왔습니다.

 

 

먼저 재빠르게,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전선을 꽂고, '자동 세척' 기능을 해보려는데, 그전에! 위 2사진의 나오는 포장지를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자칫 하면, 넣고 '압력/취사' 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하세요!

 

 

한번 씻겨 주려고, 내솥의 물을 받으니, 내솥 코팅(블랙샤인코팅) 재로 보이는 코팅 반짝이가 둥둥 떠다녔습니다. 생각 보다 많이 떠다녔습니다. '자동 세척' 하고 나면 좋아지겠거니 하고, 물 버리고, '자동 세척' 돌려 주었습니다.

 

 

참고로 쿠쿠전자의 무상 A/S 기가은 1년 입니다. 그런데 메뉴얼 안쪽에는 무상 A/S 6개월 연장 쿠폰이 들어 있네요. 그리고 나서, 밥 지은 모습과 밥 맛까지 리뷰를 하고 싶었는데, 6인용은 처음이라, 물양 조절을 실패 했습니다. 다음에 밥맛과 밥의 모습까지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