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효율적인 미팅
1. 미팅 준비
- Agenda / Goal
- Attendee
- Time / Place
- Expected Result
2. 미팅
- Time Keeping
- Meeting minutes
- 회의록 작성 시 미팅 타입(Knowledge / Opinion / Decision / Action items)
3. 미팅 follow up
- Action items 있다면, 수행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item, Agent, Due, Status, Remark)
2. Written Communication
6 Pager, WBR(Weekly Business Review), Health-check Dashboard(지표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Confluence/Jira(Product의 히스토리, 정책들을 정리), Slack, E-mail
3. 6 Pager
회의를 하기 전에 6 Pager를 준비해 와서, 회의 초반부에 전체 인원이 이 Pager를 읽고 이해 한 다음에, 그 다음에 회의를 진행 합니다.
- 6 Pager 예시
- Purpose of document(문서의 목적)
- Tenets / Guidelines / Background
- Problems(문제 기술)
- Solution -> Short-term & long-term(솔루션을 short-term / long-term으로 기술)
- Plan of actions(액션 플랜 기술)
- Appendices(추가적인 어팬딕스)
상황에 따라서 6 Pager는 얼마든지 변형이 가능합니다.
4. Press release 작성하기
이렇게 작성하는 이유는 실제적으로 결과를 먼저 예상을 해보고 그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이야기 하기에 좋은 문서 입니다.
- Heading
- Summary
- Problem
- Solution
- Quote(PO & Customers)
- Wrap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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