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MP(Google Marketing Platform) 생태계
1. GA(Google Analytics)
GA는 웹이는 앱의 데이터를 분석을 하는 솔루션
2. Data Studio
데이터 시각화 하기 위한 솔루션
3. GTM(Google Tag Manger)
데이터를 수집 하기 위한 솔루션
4. Google Optimize 360
A/B 테스트를 위한 솔루션
구글 태그 매니저란?
데이터 수집을 위한 솔루션 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크립트 코드를 로드 시킴으로서 동작 합니다. 구글 ads, 유튜브 등 다양한 마케팅 제품과 연동이 가능하여 확장성이 좋다. 접근성은 개발자가 아닌 기획자도 GTM UI상에서 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배포 할 때 마다 버전 관리가 가능 합니다.
데이터를 전송 하는 2가지 방법
1. GA 스크립트를 이용한 전송 방식
ga('send', 'event', 카테고리, 액션, 라벨)
위와 같은 예시 스크립트 코드로 전송 하는 경우, 단점은 GA 서버로 밖이 보낼수 없다는 것 입니다.
2. GTM 의 태그를 이용한 전송 방식
하지만 GTM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 할 경우에는 GTM을 거쳐서 다양한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 할수 있습니다.
GTM 구성요소
1. Tags (데이터 목적지)
2. Triggers (데이터 전송 시점)
3. Variables (해당 페이지의 정보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주변에 이 정보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법1] 구글 태그 어시스턴트 란??
▶[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법3] 태그 데이터 전송하는 방법은??
반응형
'구글 태그 매니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법 6] 유튜브 시청 분석하기 (0) | 2021.08.14 |
---|---|
[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법 5] 스크롤 데이터 전송하기 (0) | 2021.08.07 |
[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법4] 클릭 이벤트 데이터 전송하기 (0) | 2021.07.29 |
[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법3] 태그 데이터를 애널리틱스에 데이터 전송하기 (0) | 2021.07.20 |
[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법2] 구글 태그 어시스턴트 - 구글 태그 매니저 설치 됬는지 확인하는 방법 (0) | 2021.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