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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폭포수 방법론
폭포수 방법론은 과제 초기의 수립한 계획과 요구사항을 그대로 따르는 방식이라 변경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2. 애자일 방법론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끊임없이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내며 그때 그때 필요한 요구를 더하고 수정하여 하나의 커다란 소프트웨어를 개발 합니다. 요구 사항 변경을 수용할 수 있는 가변적 계획 수립과 신속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능 하게 합니다. 상황이 바뀌는 경우 바로 피봇을 할수 있습니다.
3. 애자일 소프트웨어 방법론
애자일 소프트웨어 방법론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린 소프트웨어 개발
- 칸반
- 스크럼
4. 칸반(Kanban)
칸반(Kanban)은 작업의 현재 상태와 흐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방법 입니다. 모든 참여자는 프로젝트의 끝까지 전체 진행 상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칸반은 칸반 보드를 이용해 작업을 시각화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구성 방식은 아래와 같은, 3단계의 상태를 나타내는 칸을 각각 표시 합니다.
- 계획
- 진행 중
- 완료
'진행 중' 칸에 들어있는 작업의 개수를 최소한으로 유지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칸반 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빈 벽'과 '포스트 잇'으로도 충분 하지만, 아래와 같은 툴(tool)을 활용 할수 있습니다.
- 노션(Notion)
- 트렐로(Trello)
- 지라(Jira)
이 글은 '린 모바일 앱 개발 - 이정표 옮김' 책을 참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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