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Startup

Conversion Rate(전환율)를 극대화 하는 방법

태인킴 2020. 12. 23.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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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educe Latency(지연 속도 개선)

 

2. Remove Friction(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방해가 되는 요소 제거)

 

3. Consistency(UI/UX 일관성)

 

4. CTA(Call-To-Action) 최적화

CTA(Call-To-Action)은 앱/웹에서 사용자가 액션을 취하도록 알려주는 것 입니다.  

Primary CTA해당 화면에서 가장 중요한 과업을 뜻합니다. 위 그림을 보면 Primary CTA는 화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색으로 구현 되었 습니다. Secondary CTA는 Primary CTA 다음으로 눈에 띄는 색과 모양으로 구현이 되었습니다. Primary CTA와 Secondary CTA는 디자인이 달라야 합니다. 

 

5. ATF(Above The Fold) 최적화

ATF(Above The Fold)처음에 보이는 영역을 ATF라고 부릅니다. 스크롤을 잘하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해서 필요한 개념 입니다. 이 화면이 전부가 아니라, 스크롤 밑에도 기능이 있다는 것을 화면이 짤리는 것을 통해 보여 줄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도 순으로 ATF 영역에 배치 합니다.

 

 

6. Nudging (넛지 효과)

넛지(nudge)는 원래 ‘옆구리를 슬쩍 찌른다.’는 뜻으로 누군가의 강요가 아닌 자연스러운 상황을 만들어 사람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을 말합니다. '마감 세일', '상품 구매 페이지에서 적립금 노출', '잔여 객실수 노출', '해당 상품을 탐색 하다가, 사용자가 이탈을 하게 되면, 이메일로 해당 상품의 할인 쿠폰을 보낸다' 등을 통해서 사용자를 CTA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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